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청주시와 함께하는 행복한 신혼생활!!

등록일 2023년06월22일 07시0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청주시와 함께하는 행복한 신혼생활 홍보물

 

청주시는 결혼 생활에 첫 발을 내딛는 신혼부부에게 안정적인 주거환경을 제공하고자 신혼부부 주택자금(전세, 매입) 대출이자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주택자금을 대출한 신혼부부(혼인신고일 기준 7년 이내)로, 부부 모두 2022년 7월 3일 이전부터 청주시에 주소를 두고 있어야 한다.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의 경우 세대구성원 모두 무주택이고, 매입자금 대출이자 지원의 경우 관내 1주택 소유자여야 한다.

 

대상 주택은 청주시 소재의 ▲전용면적 85㎡ 이하 ▲전세보증금 2억 2천만 원 이하 ▲주택매매금 2억 8천만 원 이하인 주택이다.

 

제1·2금융권에서 주택자금 대출을 받은 경우에 한해 지원이 가능하며, 공공임대주택 지원을 받았거나 분양권 등 주택소유자는 신청대상에서 제외된다.

 

소득기준 등 자세한 사항은 청주시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사업 지원을 희망하는 시민은 오는 7월 3일부터 8월 31일까지 청주시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홈페이지-시민참여-신청접수-신혼부부주택자금 대출이자 지원신청)하고 원본서류는 청주시 여성가족과(청주시 청원구 상당로 314, 문화제조창 3층)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해야 접수완료 처리된다.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면 대출 잔액의 1.2%(가구당 연 최대 100만원, 최대 5년)를 당해 연도 이자납부 (예정)개월 수만큼 지원한다. 자녀가 있을 시 연 최대 110만원까지 지원한다.

 

시 관계자는 “사업비를 전년도 2억 2천만 원에서 올해 4억 원으로 확대했다”라며, “앞으로도 청주시를 결혼해서 살기 좋은 도시, 아이 낳아 키우기 좋은 도시로 만들기 위해 다양한 지원 시책을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김수경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