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선8기 비전 정책 아이디어 포스터(사진출처 : 보은군청)
보은군은 민선8기 1주년을 맞아‘보은군 민선8기 비전 정책 아이디어 제안’을 오는 30일까지 접수받는다고 21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번 아이디어 접수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군정에 반영하고 다양한 군정 홍보와 소통을 통한 참여 행정을 실현해 군민이 행복한 도시형 농촌을 건설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제안은 민선8기 군정 비전인‘군민이 행복한 도시형 농촌 보은’건설을 위한 △생애주기별 정주여건을 갖춘 도시형 농촌 실현 △도시 수준의 인프라를 갖춘 도시형 농촌 보은 실현 △재해로부터 안전한 보은 건설 △지역경제 활성화로 군민의 경제 행복 지수 상승 등 4가지의 주제로 보은 미래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책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된다.
다만 △우리 군 권한 밖의 업무(사업)성격의 제안 △일반적으로 공지되었거나 이미 사용 또는 이용되고 있는 경우 △특허권, 실용신안권 등을 취득하였거나 그 밖에 직무발명 규정에 따라 보상한 경우 △일반통념상 현재뿐만 아니라 장래에 있어서도 그 적용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군의 행정과 관련 없는 민간 부분의 생산성 향상과 관련된 경우 등은 제외된다.
참여 대상은 보은군 군정 발전에 관심 있는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국민신문고에서 공모제안으로 제안하거나 군청 누리집 공고문의 제안서를 작성해 군청 행정과 행정팀으로 우편으로 제안하면 된다.
민선8기 비전 정책으로 채택될 경우 금상(1명) 100만원, 은상(2명) 70만원, 동상(3명) 50만원, 장려(3명) 30만원을 지급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청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군청 행정과 행정팀(☏540-3106)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상식 행정과장은“보은군 민선8기 비전 정책 아이디어 제안으로 주민이 군정에 참여하고 함께하는 소통행정을 위해 많이 참여해 주길 바란다”며“보은군 군정 발전을 위한 좋은 정책 제안을 통해 군민이 행복한 도시형 농촌 보은을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