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증평군-벨기에 겐트대학교, ‘미래농업 스마트팜 조성 및 연구 협력’ 업무 협약 체결

등록일 2023년06월19일 11시0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겐트대학에서 논의중인 모습(사진출처 : 증평군청)

 

증평군 연수단은 지난 17일 증평군(군수 이재영)과 겐트대학교(총장 릭 반 드 발레)는 스마트팜 관련 기반 조성 및 연구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겐트대학교는 1817년 벨기에 오스트플란데렌주 겐트시에 설립되었으며 친환경 농업 및 기계공학 분야에서 최고의 선진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세계적인 대학이다.

 

증평군 스마트팜 연수단은 겐트대학교와 농업 관련 기업이 함께 조성해 운영하는 ‘스마트팜 연구소’에서 겐트대학교 교수와 기업인으로부터 스마트팜 기술 및 운영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협력 가능 분야에 대해 협의를 진행했다. 증평군은 전통적인 농업구조에서 스마트팜 등 미래 지향적인 농업으로의 전환을 위한 방안을 모색해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재영 증평군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세계적으로 우수한 선진 IT기술과 농업기술에 대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 다양한 협력 체계 구성과 전문 기술 연구를 실시하여 농업구조 혁신 및 증평만의 특색 있는 미래농업을 발전시켜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김수경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