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괴산군 서울농장, 6월 농촌체험 프로그램 진행

등록일 2023년06월09일 15시0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손 모내기 체험(사진출처 : 괴산군청)

 

충북 괴산군(군수 송인헌)과 서울시가 도농상생발전을 위해 추진하는 ‘괴산서울농장’이 도시민의 꾸준한 호응속에 6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괴산서울농장’은 인구감소와 노령화로 어려움을 겪는 농촌지역에 활력을 불어넣고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서울시민들의 농촌체험을 지원하는 등 도농 상생발전을 위해 괴산군과 서울시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6월에는 △풍년 기원 손 모내기 체험 △고대 화석 찾으러 오디 가지? △표고 따고 감자 캐고 등 3개 프로그램이 1박2일 체험으로 진행된다.

 

지난 3일, 4일 진행된 ‘풍년 기원 손 모내기 체험’ 프로그램에는 서울시민 25명이 참가해 손 모내기, 쑥떡 만들기, 창포물에 머리감기 등을 체험했다.

 

이날 체험을 한 참가자는 “농촌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손 모내기, 쑥떡 만들기 등을 직접 해보니 신선하고 색다른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17,18일에는 ‘고대 화석 찾으러 오디 가지?’ 프로그램을 통해 고대 화석 생물이라 불리는 투구새우를 관찰하고, 직접 딴 오디로 잼을 만드는 체험을 진행할 예정이다.

 

24,25일에는 유기농 감자 캐기와 표고버섯 따기를 체험하는 ‘표고 따고 감자 캐고’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괴산군 서울농장은 지난 3월 25일 첫 서울농장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5개 프로그램을 추진했으며, 올해 11월까지 총 20개의 프로그램이 운영할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서울시민은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https://yeyak.seoul.go.kr), 상생플랫폼(https://sangsaeng.seoul.go.kr/)을 통해 체험 프로그램을 예약할 수 있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촌생활과 밀접한 프로그램 위주로 구성했으며 아이들과 함께 체험하고 소중한 경험을 통해 자연의 중요성과 귀농‧귀촌을 꿈꾸는 도시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김수경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