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괴산전통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 사업추진협의회(사진출처 : 괴산군청)
충북 괴산군(군수 송인헌)은 지난 7일 괴산전통시장 고객지원센터 2층 회의실에서 괴산전통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 추진을 위한 사업추진협의회를 개최했다.
괴산전통시장은 2023년 중소벤처기업부 특성화시장 육성사업에 선정돼 지난 3월에 특성화시장 사업추진협의회 위원 및 사업단을 구성했다.
이번 사업추진협의회에서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전통시장 기반 조성사업의 추진계획과 운영방향, 사업내용 전반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주요 사업내용으로는 △특화상품개발 △특화상품판매장조성 △간편결제가맹홍보 △상인협동조합조직 △고고락장 시장축제 △키즈마켓데이 등으로 구성됐다.
중소벤처기업부 공모사업인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은 지역축제·관광자원을 전통시장과 연계하고 전통시장 내에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개발하는 사업으로 2년간 최대 8억 8천만원이 투입된다.
이날 협의회에서 의결된 사업계획서를 바탕으로 괴산군은 중소벤처기업부에 최종 승인을 요청할 예정이며, 승인이 나게 되면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수 있게 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특성화시장 육성사업으로 괴산군의 지역 특색 및 관광자원과 연계해 괴산전통시장이 중부권 최고의 명품 시장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