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증평군, 지역먹거리계획 실천모델 확산사업 선정

등록일 2023년05월24일 12시3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지역먹거리계획 실천모델 협의사진(사진출처 : 증평군청)

 

증평군이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주관하는 ‘2023년 지역먹거리계획 실천모델 확산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돼 국비 2천만 원을 확보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사업은 지역먹거리계획 실천모델을 발굴‧육성해 다양한 민간참여자의 지역먹거리 활동을 적극 지원하여 지역먹거리계획, 로컬푸드 가치실현 관련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증평군 로컬푸드 활성화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증평군은‘로컬푸드 쑥쑥’이라는 주제로 먹거리 취약계층인 맞벌이 가정 자녀와 보호자를 대상으로 이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며, 본격적인 사업추진을 위해 지난 22일 식생활교육증평네트워크, 작은도서관, 돌봄센터 대표와 회의를 개최하여 세부적인 추진과정을 협의하였다.

세부 추진계획으로 6월~7월은 맞벌이 가정 부모들을 대상으로 로컬푸드와 올바른 식생활에 대한 강의와 조리 실습, 7월~8월은 먹거리 취약층인 맞벌이 가정 자녀들에게 여름방학 동안 로컬푸드로 만든 점심 도시락 제공 및 식생활 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하반기에는 겨울방학 동안 도서관 및 돌봄센터를 이용하는 학생들에게 도시락을 지원하여 아이들의 건강도 챙기고, 지역 농산물 활로 확대를 위한 ‘로컬푸드 활용 돌봄체계 구축 지원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로컬푸드와 쑥쑥’ 사업은 증평군 푸드플랜 4개의 추진전략 중 하나인 ‘함께 웃을 수 있는 먹거리’와 연계된 사업으로, 먹거리 취약계층인 맞벌이 가정 자녀들에게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도모하고 증평군 로컬푸드 홍보 및 소비 촉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김수경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