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증평군 구제역 위기 단계에서‘심각 단계’로 상향 조정

등록일 2023년05월22일 09시5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증평군 구제역 관련 소독 방역 사진(사진출처 : 증평군청)

 

충북 증평군은 구제역 발생 단계를 위기단계에서 ‘심각’단계로 상향 조정했다. 이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증평 포함 9개 시군에 위기 단계를 심각으로 격상했기 때문이다.

 

증평군은 지난 5월 14일과 17일 한우농가에서 구제역이 발생했으며 긴급행동지침(SOP) 등에 따라 살처분을 완료하고 추가 발생을 막기 위해 백신 추가 접종 및 소독 방역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현재 증평군은 특별방역지원반을 구성하여 재난 상황을 관리하고 있으며 괴산증평축협과 증평농협중앙회 등 관계기관 및 주민들의 자발적인 자원봉사로 구제역 확산 방지에 적극 대처하고 있다.

 

또한 거점소독소 1개소 통제초소 3개소를 설치 운영해 진출입 차량 통제 및 철저한 방역을 추진하고 있으며 소독차량 15대가 지속적 순환 소독으로 촘촘한 방역망을 구축해 방역을 강화하고 있다.

 

이재영 증평군수는 구제역‘심각 단계’상향 조정에 따라 매일 긴급 방역대책 회의를 열어 추가적인 구제역이 발생하지 않도록 방역에 행정력을 총 동원해 줄 것을 주문했으며, “각 농장에서는 백신 접종 및 소독 등의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주시고, 주민들께서도 이동 통제 등 불편함이 있더라고 어려운 고비를 함께 극복할 수 있도록 협조해 달라”라고 당부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김수경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