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증평군농업기술센터, 소규모 텃밭 조성 시범으로 건강한 치유농업 활력 ‘뿜뿜’

등록일 2023년05월19일 17시4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소규모 텃밭가꾸기(사진출처 : 증평군청)

 

증평군농업기술센터는 텃밭을 조성하여 반려식물을 통한 마음치유 및 정서함양과 안전한 먹거리 생산을 위한 소규모 텃밭 조성 시범사업을 실시하였다.

 

소규모 텃밭 조성시범 사업은 지역 내 유휴지를 이용한 텃밭 조성으로 지난 1월~2월 신청 접수를 받아 개인 특성에 맞는 반려식물, 헬스케어식물 등 텃밭을 조성하여 일하는 보람과 수확의 기쁨을 누리는 사업으로 총사업비는 5백만 원이다.

 

올해는 아파트 단지 유휴지와 지역 내 유휴지에 고추, 가지, 토마토 등 열매채소와 상추, 깻잎 등 잎채소 등 다양한 농작물을 경작하는데 필요한 농자재와 묘목을 지원하여 재배하는 사업자뿐만 아니라 지나가는 군민들에 볼거리도 제공하여 마음 치유 및 정서 함양이 도움을 준다.

 

또한 직접 기른 농산물로 안전한 먹거리 생산과 농업가치 증진에 기여 할 것으로 예상된다.

 

증평군농업기술센터 소장(오은경)은 “유휴지를 활용한 텃밭조성은 도시 친환경 조성과 다양한 공익적 기능을 통해 군민들이 농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휴식과 치유를 제공하는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하였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김수경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