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진천군, 충청권 유일‘4050 중장년 독서 살롱’공모사업 선정

등록일 2023년05월15일 12시0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4050 책의 해 홍보 포스터(사진출처 : 진천군청)

 

진천군은 2023년 4050 책의 해 추진단 주최, 한국도서관협회 주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후원한 ‘도서관 ’4050 중장년 독서 살롱‘공모사업의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사회, 경제, 문화 활동의 중심적인 역할을 하는 세대이나 청년과 노인 세대 사이에서 다양한 여가 활동에 활발하게 참여하지 못하는 4050 중장년들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독서 모임을 매개로 자신의 삶을 돌아보고 새로운 인생을 설계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함과 동시에 중장년층의 독서 저변 확대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번 공모는 전국 공공도서관에서 단 10곳만 선정됐으며 충청권에서는 생거진천 혁신도시도서관이 유일하게 선정됐다.

 

생거진천 혁신도시도서관은 ‘퇴근길 도서관 마실’이라는 제목으로 4050 중장년 독서동아리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여를 원할 경우 진천군립도서관 홈페이지(lib.jincheon.go.kr)에서 신청하면 되며 오는 25일부터 매주 목요일 저녁 7시, 총 10번에 걸쳐 진행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직장과 가정에서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느라 자기 자신을 희생하고 있는 4050세대에게 저녁있는 삶을 제공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다”라고 말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김수경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