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생거진천 혁신도시도서관, 2023 북스타트 주간 행사 운영

등록일 2023년05월11일 09시1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북스타트 주간 안내문(사진출처 : 진천군청)

 

생거진천 혁신도시도서관은 오는 20일부터 26일까지 1주일간 ‘2023 북스타트 주간’ 독서문화 행사를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실시하는 행사는 한국 북스타트 도입 20주년을 기념해 책읽는사회문화재단과 문화체육관광부·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함께 개최한다.

 

생거진천 혁신도시도서관은 책읽는사회문화재단 공모사업에 선정돼 일부 사업비를 지원받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운영할 예정으로, 아이들이 올바른 독서 습관을 형성하고 가족이 함께 소통하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도서관으로 책소풍 가요!’라는 슬로건으로 운영 되는 행사의 테마는 ‘강아지’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20일부터 26일까지 도서관 소풍 나들이‘피크닉존’을 운영한다.

 

영유아 가족 단위로 어린이 자료실과 책 놀이터에서 자율 운영하며 색다른 체험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21일에는 초등학교 1~3학년 대상으로 그림책 이야기와 함께 강아지 모양 핫도그를 만드는 체험 시간도 제공한다.

 

아울러 20일부터 이틀간 진행되는 영유아 도서 책나눔 행사를 비롯해 19일부터 20일까지 ‘평생독서를 위한 체력측정’을 실시, 개인별 맞춤형 운동처방을 하는 시간도 준비돼 있다.

 

성인은 물론 초등학교 5학년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진천군립도서관 홈페이지(lib.jincheon.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진천군립도서관 도서관운영팀(☏043-539-7780)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립도서관 관계자는 “가족이 함께 봄 소풍 오듯이 즐거운 마음으로 도서관을 방문해 색다른 독서환경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김수경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