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청주시, 대농공원·망골공원 2개소 신규 물놀이터 조성

등록일 2023년04월27일 09시0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대농근린공원 물놀이장 조감도(사진출처 : 청주시청)

 

청주시가 대농근린공원(흥덕구 복대동 3399)과 망골근린공원(상당구 용암동 1591) 2개소에 물놀이터를 신규로 조성한다.

 

시는 총사업비 26억 원을 투입해 오는 7월 준공할 계획이다.

 

▶ 대농근린공원·망골근린공원 신규 2개소 조성

 

흥덕구 대농근린공원 물놀이터는‘생명이 살아 숨쉬는 창조의 바다’콘셉트로 조성되며, 육지를 시작으로 드넓은 바다가 펼쳐지는 풍광을 연출한 디자인을 반영했다.

 

조성 면적은 2,200㎡로 등대놀이 존, 다이나믹 물놀이존 등 6개의 공간으로, 일반 놀이기구 29개소, 물놀이기구 18개소를 설치할 계획이다.

 

상당구 망골근린공원(상당구 용암동 1591) 물놀이터는 ‘아이들에게 들려준 동화’콘셉트로 동화 속으로 들어간 듯한 상상의 공간을 연출하고자 방아 찢는 달나라 토끼, 커다란 나무, 해와 달, 유렵의 성이 생각나는 뾰족지붕 등의 디자인을 반영했다.

조성면적은 1,297㎡로 조합놀이대, 우산 조형 분수 등 물놀이기구 5개소를 설치하고, 더위를 피할 수 있는 휴게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다.

 

▶ 이번 여름, 가까운 곳에서 물놀이 즐길 수 있도록 물놀이터는 4개소

시는 이번 여름 대농근린공원, 망골근린공원, 문암생태공원, 생명누리공원(청원구 주중동 514-8) 4곳에서 7월 18일부터 8월 18일까지 32일간 물놀이터를 운영할 계획이다.

지난해에는 9,500여 명의 시민들이 생명누리공원 고래물놀이터를 이용하는 등 도심 속 피서지로 각광받았다.

 

생명누리공원 고래물놀이터는 유아와 어린이 이용객을 구분해 안전하게 물놀이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고래물놀이터 주변에 이동식 물놀이시설(조립식 풀장 및 튜브)을 설치할 예정이다.

 

물놀이시설이 없는 문암생태공원에는 인라인스케이트장에 이동식 물놀이시설(조립식 풀장, 워터 슬라이드 등)과 부대시설을 설치해 유아부터 어린이까지 물놀이를 할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대농근린공원과 망골근린공원은 이번에 설치되는 물놀이시설을 활용한다.

 

시 관계자는 “새로 조성되는 망골근린공원과 대농근린공원 물놀이터가 가족을 동반한 시민들의 피서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공원 곳곳에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시설을 확충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김수경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