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영동군, 민선8기 지자체 공약 실천 계획 평가 ‘최고등급’.. 도내 유일

등록일 2023년04월18일 10시4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충북 영동군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관의 민선 8기 공약 실천 계획서 평가에서 도내에서 유일하게 최고등급인 SA 등급을 획득했다.

 

18일 군에 따르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와 서울신문이 전국 시․군․구의 공약 이행 실천 계획서에 나타난 정책목표, 재정계획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결과 영동군이 종합 평점 90점 이상에게 부여되는 SA 등급을 받았다.

 

충북 11개 시·군 가운데 유일하게 SA등급을 획득했으며, 전국 지자체 중에서도 손에 꼽힐 정도의 행정력을 인정받았다.

 

평가는 지난 1~4월 전국 226개 지자체가 홈페이지에 공개한 공약 실천 계획 자료를 바탕으로, 전문가들로 구성된 매니페스토 평가단의 모니터링과 분석을 반영한 1차 평가와 지적사항에 대한 각 지자체의 소명과 보완자료의 2차 평가로 진행됐다.

 

평가항목은 갖춤성(60점), 민주성(25점), 투명성(15점), 공약 일치도(PASS/FAIL)의 4개 분야 35개 지표로, 객관적이고 공정한 절차를 거쳐 이뤄졌다.

 

평가 결과 5대 분야 합산 점수가 90점을 넘어 SA 등급을 받은 군 단위 지자체는 영동군을 포함해 총 8곳에 그쳤다.

 

체계적인 사업 추진능력과 군민행복 증진을 위한 영동군의 노력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셈이다.

 

군은 현재‘함께하는 군민, 살맛나는 영동’의 비전 아래, △2대 목표 △5대 약속 △10대 핵심과제 △60개 공약사업을 확정해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군은 지난 2022년 6월 민선8기 정영철 군수 당선과 함께 인수위 구성을 시작으로, 소관부서와 타당성, 실현가능성을 논의하며 공약사업을 꼼꼼히 검토했다.

 

군수 취임 이후 지난 8월 다시 군수 주재로 공약보고회를 열고, 60개 공약사업으로 구체화했다.

 

이후 군정조정위원회를 거쳐 3,529억원 규모의 최종 60개 공약 사업목록을 확정해 9월까지 부서별로 공약의 목표, 추진일정, 예산계획을 담은 세부실천계획을 수립했다.

 

지난해 10월에는 공약선포식 및 실천계획 보고회를 가지며 군민들에게 확정된 공약사업을 알렸으며, 주민평가단의 의견 수렴과 영동군의회의 의견청취로 실천계획을 최종 확정해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군은 이후에도 분기별 추진상황의 점검과 홈페이지 게시 등 소통과 공감의 기반 아래 공약 이행 완수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정영철 군수는 “공약사업은 군민들의 바람과 믿음이 담긴 소중한 약속인만큼, 군정 최우선 과제로 삼고 차질없이 추진할 계획이다”라며, “평가 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실천 계획뿐 아니라 실질적인 이행과 결과가 가시화될때까지 철저히 관리해 지역발전과 군민행복을 앞당기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정영철 군수는 지난해 8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주최한 ‘2022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에서 충북도내에서 유일하게 선거공보분야에서 최우수에 선정되는 등 짜임새 있는 공약 구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김수경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