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서원보건소, ‘웃으면 복이와요’프로그램 운영

등록일 2022년11월15일 09시4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웃으면복이와요 현장 (사진출처:청주시)

 

서원보건소는 현도면 하석보건진료소 관할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마을로 찾아가는 ‘웃으면 복이오는 힐링프로그램’이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 2일부터 시작해 이달 말까지(월, 수요일/오후 1~4시) 진행하며,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까지 참여해 웃음치료를 중심으로 이뤄진다.

 

보건소는 관할 5개 부락(하석1·2리, 노산1·2·3리)을 주2회 방문해 웃음치료와 부드러운 관절을 위한 스트레칭, 심뇌혈관질환 예방교육, 치매예방을 위한 반려식물 및 버섯키우기, 손뜨개질로 수세미 만들기 구강보건교육, 치매선별검사 등 다양하게 구성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웃다 보니 가슴이 뻥 뚫렸어요”, “집에서는 찌뿌둥했는데 이제 살 것 같네요”, “하도 웃어서 얼굴 근육이 아파요” 등 다양한 소감을 전했다.

 

한 어르신은 “코로나로 인해 웃을 일이 없었는데 참으로 오랜만에 흐드러지게 웃어봤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보건소가 앞장서서 어르신들의 건강을 지키고, 웃음을 찾아드리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유서윤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