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충주시, 성인문해학교 그린PC 보급

등록일 2022년10월19일 11시1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성인문해학교 그린PC 보급 (사진출처: 충주시)

 

충주시는 정보 소외계층의 정보격차 해소와 정보화 교육기반 확충을 위해 성인문해학교 5곳에 컴퓨터 55대를 보급하는 그린PC사업을 펼쳤다고 18일 밝혔다.

 

그린PC사업은 시에서 사용연수를 초과한 업무용 PC를 보수하고 성능을 업그레이드해 정보취약계층에 무료로 보급하는 사업이다.

 

시는 그동안 시민 수요에 비해 물량이 부족해 다수 시민에게 PC를 보급하는 데에 많은 한계가 있던 상황을 개선하고자 성인문해학교에 PC를 지원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사업에 따라 늘푸른학교, 열린학교, 평생학교, 문화학교, 한울학교 등 65세 이상 고령층 이용이 많은 지역 내 5개소 성인문해학교 정보화교육장에 그린PC를 설치하게 됐다.

 

보급된 PC의 사양은 윈도우10, i3, 메모리 8기가, 24인치 LCD모니터로 학교에서 진행하는 컴퓨터 활용, 동영상, 유튜브 등의 다양한 정보화 교육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게 됐다.

 

시는 성인문해학교에 그린PC를 보급함으로써 더 많은 시민들의 정보화 교육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창재 정보통신과장은 “급격한 디지털 전환의 시대에 상대적으로 교육환경이 열악한 성인문해학교의 정보화 교육 활성화를 위해 그린PC를 보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정보격차 해소와 정보화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유서윤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