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괴산군, 4년 연속 신재생에너지 융복합 지원사업 추진

등록일 2022년10월12일 09시4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사업추진 (사진출처:괴산군)

 

충북 괴산군은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에너지공단에서 추진하는 ‘2023년 신재생에너지 융복합 지원사업’에 확정되며 4년 연속으로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은 주택과 건물 등에 태양광·태양열·지열 등 2종 이상의 신재생에너지원을 집중적으로 보급하는 사업이다.

 

에너지 자립 기반을 확충하고, 화석에너지를 친환경 재생 에너지로 적극적으로 대체하며, 괴산군의 군정목표인 ‘자연과 함께하는 청정괴산’에 한 걸음 다가가게 돼 더욱 뜻깊다.

 

괴산군은 지난 2020년부터 지속적으로 화석연료 감소를 위해 신재생에너지 보급·확산을 추진했으며, 2020년 괴산읍 일원, 2021년 괴산읍, 칠성면 일원에 이어 2022년에는 감물, 불정, 사리, 소수, 청안면 일원에 사업을 진행했다.

 

2023년에는 기보급 지역 외에 장연, 연풍, 문광, 청천면을 중심으로 신재생에너지 융복합 지원사업을 추진해 괴산군 전 지역으로 대상지를 확장해나갈 계획이다.

 

군은 내년 2월부터 국비 15억원을 포함한 총 사업비 32억 원을 투입해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우익원 경제과장은 “현재 전 세계적으로 화석 에너지 사용을 줄이고 모든 에너지 사용을 재생에너지로 충당하는 RE:100 달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며 “향후에는 기업뿐만 아니라 민·관이 힘을 합쳐 RE:100 달성과 탄소 중립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사업을 통해 주민들의 에너지 소비 효율성을 늘리고 탄소 중립에 한 발자국 더 다가갈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유서윤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