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충북보건환경연구원, 34개 하천에 물환경정보 알림판 설치

등록일 2022년08월22일 10시2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수질환경 알림판 (사진출처: 충청북도)

 

충북보건환경연구원은 하천을 이용하는 도민의 궁금증 해소를 위해 도내 34개 하천에 수질등급 등 다양한 물환경정보를 담은 큐알코드 알림판을 설치하고 이달부터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설치된 알림판은 친환경 목재로 제작하여 하천 주변 환경과 어우러지도록 하였고, △하천 명칭, △하천 위치 지도, △수질검사 담당 부서 연락처 등 다양한 정보를 담았다.

 

특히 알림판 우측 상단에는 34개 지점마다 고유의 큐알코드를 부착하여 스마트폰 카메라 앱을 통해 각 하천의 매월 수질검사 결과를 현장에서 즉시 확인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지금까지는 하천 주변 주민들이 산책이나 다양한 여가 활동을 위해 하천을 이용하면서 수질에 대한 궁금증이 생겨도 어디에서 정보를 찾아야 할지, 어디에 문의해야 할지 막막했던 게 사실이다.

 

이에 보건환경연구원에서는 큐알코드를 인식할 수 있는 스마트폰만 있으면 누구나 쉽고 빠르게 하천 관련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연구원 누리집에 매월 수질검사 결과를 업로드하고 이를 각 하천의 큐알코드와 연동함으로써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였다.

 

이번 알림판 설치를 통해 하천 이용객은 그동안 막연했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하천에 대한 친근감과 관심 증대로 하천 환경 정화를 위한 자발적 동참이 가능해지는 선순환의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신현식 환경연구부장은 “미호강 프로젝트 등 우리 하천을 살리기 위한 노력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도내 하천의 수질을 매월 검사하고 있는 기관으로서 앞으로도 정확한 정보 전달과 도민에게 찾아가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