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아동권리 인식확산을 위해 눈높이 탐험대가 나선다

등록일 2022년05월31일 09시1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눈높이 탐험대 (사진출처: 청주시)

 

청주시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충북지역본부와 함께 어린이날 100주년을 기념하고 아동권리 존중 및 인식확산을 위해 오는 6월 중순 낮은 사진전을 개최한다.

 

‘낮은 사진전’이란 성인 중심으로 설계된 세상에서 아동들이 겪는 불편과 차별을 직접 사진으로 담아보고, 관람객 또한 아동의 시선(120cm, 초등학생 1학년 평균 키)에서 바라보는 이색 사진전이다.

 

청주시 아동 14명으로 구성된 눈높이 탐험대는 낮은 사진전을 위해 주말도 반납한 채 5월 한 달 동안 청주시 곳곳을 다니며 아동의 시선에서 불편한 시설들을 찾아내고, 단순히 불편한 시설들을 찾는데서 그치지 않고 개선방안을 논의하는 등 아동권리 인식확산을 위해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청주시 관계자는 “아동의 눈높이에서 바라보면 또 다른 세상이 보인다”며, “오는 6월 진행되는 아동 권리 존중 및 인식확산을 위한 아동의 시선에서 세상 바라보기 릴레이 캠페인과 낮은 사진전에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청주시는 작년 12월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획득하고 아동의 권리가 존중되고 아동의 생생한 목소리가 정책에 반영되는 아동친화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전국 최초 아동 권리북 제작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