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음성군 친환경농업 종합분석센터 새둥지로 이전

등록일 2021년12월21일 08시5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친환경 농업관 준공 (사진출처: 음성군)

 

음성군 친환경농업 종합분석센터가 지난달 25일 준공해 본격 업무에 돌입했다.

 

기존 농업기술센터 2층 종합분석실에서 운영 중이던 토양종합분석실, 잔류농약분석실이 모두 이전돼 맞춤형 과학영농분석서비스 및 인증 관련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복합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다.

 

친환경농업 종합분석센터는 지난해 9월부터 42억원을 들여 지속가능한 농업을 위한 과학영농기반을 위해 지하1층, 지상2층, 연면적 989.35㎡로 조성됐으며, 토양 및 잔류농약 종합분석실, 교육실습장, ICT하우스 등을 갖추고 있다.

 

주요 업무는 △토양화학성을 분석을 통한 시비처방서 발급 △지난해 3월부터 의무화된 가축분뇨 퇴⋅액비 분석 △농산물 안전성 관리를 위한 잔류농약 검정을 신청받고 있다.

 

토양, 가축분뇨 퇴⋅액비, 잔류농약 분석은 기존과 마찬가지로 시료와 함께 신청서를 제출하면 2주 이내에 결과를 받아볼 수 있다.

 

대상은 음성군민이거나 음성군에 경작지를 가지고 있는 농업인이면 무료로 분석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친환경 안전 농산물에 대한 수요가 점차 증가함에 따라 지속가능한 농업을 위한 기틀 마련에 힘쓰고 있으며 농업인들의 적극적인 과학영농 실천을 통해 소비자 수요 충족과 생산자의 경영비 절감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만전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농업기술센터 작물환경팀(043-871-2333)으로 문의하면 된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