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충주시, 반려동물 건강산업육성 비즈니스 협력모델 구축

등록일 2021년12월17일 08시5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충주시 전경 (사진출처: 충주시)

 

충주시는 반려동물 건강산업육성을 위한 비즈니스 협력모델 구축을 위해 충청북도, (사)대한수의사회, 관련 기업체와 16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또한, 반려동물산업 우량기업체인 ㈜피에이바이오(김인규 대표), 오에스플랜(송성근 대표), ㈜이니티움(이영은 대표) 등과의 투자협약도 병행했다.

 

(사)대한수의사회(허주형 회장)는 △전국 수의사·동물병원 관리 △수의학술 연구 보급 △반려동물 등 동물복지 발전 등의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단체로, 전국 226개 시·군·구분회에 2만1천여 명의 회원이 소속돼 있다.

 

㈜피에이바이오와 오에스플랜은 반려동물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제조회사로 향후 반려동물 케어제품 분야로의 확장을 꾀하는 등 다양한 발전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이니티움은 펫소음 분석 및 위치추적 기술 특허를 보유하고 펫 소음방지 케어로봇을 생산해 최근 이슈가 된 층간소음 문제의 해결책을 제시하며 틈새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시는 이날 협약으로 반려동물 건강산업 추진에 있어 충청북도, (사)대한수의사회와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관련 기업체와의 협력 파트너십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오늘 협약을 기반으로 충청북도와 대한수의사회가 충주시 반려동물 건강산업육성 전략을 수립하는데 서로 협력할 것”이라며 “나아가 신성장산업 육성 전략도 함께 모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