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음성군, 파크골프장 확충 본격화

등록일 2021년12월06일 09시1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골프장 전경 (사진출처: 음성군)

 

음성군이 군민의 건강한 여가와 체육활동 증진을 위해 파크골프장을 대거 확충한다.

 

먼저 금왕읍 오선리 산2-4번지 일원에 18홀 규모로 들어설 금왕 파크골프장 조성사업이 이달 내 실시설계에 착수할 예정이다.

 

2023년도 1월 개장을 목표로 부지면적 2만㎡ 가량에 40억원(도 조정교부금 20억원 포함)을 투입하기로 했다.

 

해당 부지에는 산업단지 근로자 및 인근 주민들의 이용이 가능한 ‘금왕산업단지 개방형체육관’ 신축공사가 한창이다.

 

군은 금왕산업단지 개방형체육관 신축이 내년 8월 완료되면 부지 내 파크골프장 조성사업을 착공해 내년도 말 완공할 예정이다.

 

개방형체육관과 파크골프장이 건립되면 체육기반시설이 부족한 인근 산업단지 근로자와 지역 주민들이 함께 이용하며 생활체육 저변을 넓히는 거점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민선7기 공약사업 가운데 하나인 맹동 파크골프장 조성사업도 이달 내 공사가 착공될 예정이다.

 

맹동면 동성리 6번지 일원에 총면적 12700㎡, 9홀 규모로 총 사업비 6억5천만원(도 조정교부금 5억원 포함)을 투입해 내년 5월 개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앞서 지난해 4월 개장한 생극 파크골프장은 지역민의 건강증진 및 여가선용을 위한 대표 생활체육공간으로 각광받고 있다.

 

파크골프는 공원(Park)과 골프(Golf)의 합성어로 공원 등 소규모 녹지에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산책과 골프를 접목시켜 운동량은 많지만 과격하지 않고 전신운동에 효과가 있어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

 

군 관계자는 현재 음성지역 내에는 120여 명의 회원들이 파크골프 동호회 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다고 전했다.

 

군은 게이트볼 중심이던 노인 스포츠가 그라운드골프나 파크골프로 확대됨에 따라 그라운드·파크골프장 등을 추가 조성하고, 기존 야외 게이트볼장은 날씨와 계절에 구애받지 않고 이용할 수 있도록 정비하는 등 어르신 특화 여가선용 시설 늘리기에도 주력하고 있다.

 

2023년 말 준공을 목표로 공사가 한창인 음성생활체육공원에는 그라운드골프장과 게이트볼장이 설치될 예정이며, 감곡생활체육공원 내 야외게이트볼장은 총 사업비 9억3400만원을 투입해 내년도 말까지 전천후게이트볼장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앞으로도 주민 건강 증진을 위해 생활체육시설 조성과 관리에 노력을 기울여 대한민국의 중심 행복한 음성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군은 현재 전천후게이트볼장 11개소, 그라운드골프장 8개소, 파크골프장 1개소를 운영하고 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