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청주시드림스타트, 2021년 입학적응교육 프로그램「step up」운영

등록일 2021년11월22일 09시3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프로그램 모습 (사진출처: 청주시)

 

청주시드림스타트(과장 김남희)는 20일 예비 초등‧중학교 입학생 101명을 대상으로 입학적응교육 프로그램 「step up」을 진행했다.

 

프로그램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Zoom을 통해 ㈜대교에서 예비 중학생을 대상으로 진로 교육을, 예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미술 활동을 진행했으며, 9명의 드림스타트 아동통합사례관리사들이 진학정보 제공 및 축하 메시지를 전달했다.

 

본 프로그램을 통해 파악된 아이들에게 필요한 입학준비 물품을 12월 중 각 가정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김남희 아동보육과장은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예비 초등‧중학생들에게 정말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이 프로그램을 발판 삼아 아이들이 꿈을 향해 step up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step up」프로그램은 취약계층 아이들이 자신과 미래에 대한 긍정적 인식 구축을 통한 도전정신과 진취적 사고배양 및 새로운 환경에 대한 이해, 사회 적응력을 높여 원만한 학교적응을 도모하기 위한 2021년 드림스타트 신규 프로그램이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