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청주시, 선별진료소‘전자문진시스템(QR코드)’활용효과 톡톡

등록일 2021년11월22일 09시3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전자문진시스템 (사진출처: 청주시)

 

청주시는 코로나19 진단검사 시 수기로 작성하던 종이접수서 방식에서 지난 8월부터 QR코드 전자문진표를 활용해 검사자가 직접 문진표를 작성하는 방식을 충북 최초로 도입했다.

 

기존 선별진료소 접수방식은 비닐장갑을 착용하고 직접 문진표를 작성해야 했으며, 이 정보를 수기 입력하는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하는 일이 많았다.

 

시는 보다 효율적인 선별진료소 운영을 위해 QR코드를 통한 접수를 도입했고 이로써 실제 선별진료소 내 대기시간도 짧아졌다.

 

QR코드 접수방식은 다음과 같다.

▶QR 코드인식 또는 접수링크(아래 참조) ▶인적사항(이름, 주민번호, 검사경위,

핸드폰번호)직접 작성 ▶제출하기 확인 ▶선별진료소 접수확인(라벨지출력)

▶선별진료소 검체 채취 후 귀가

 

전자문진표는 어디서나 휴대폰으로 간단히 작성할 수 있으며, 작성 후 24시간 이내 선별진료소 방문해 검사받으면 된다.

 

수기작성 때와는 달리 본인이 직접 작성함으로써 검사자 인적사항에 대한 오류도 줄이는 동시에 선별진료소 근무자도 확진자로부터의 감염 위험성도 줄일 수 있어 일거양득의 효과를 가져온다.

 

또한 시 관계자는 “스마트 폰이 없거나 QR코드 활용이 어려운 노인·장애인 등을 위해 선별진료소 내 안내 인력을 배치해 전자문진표 작성에 불편이 없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