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메이드 인 충북 게임들, 국내 최대 게임전시회 지스타 출전

등록일 2021년11월18일 09시5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개발게임 (사진출처: 청주시)

 

메이드 인 충북 게임 콘텐츠들이 세계 시장을 향해 출전한다.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충청북도, 청주시가 지원하고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운영하는 충북글로벌게임센터(이하 게임센터)가 17일(수) 개막해 21일(일)까지 진행하는 ‘지스타 G-STAR 2021(이하 지스타)’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16번째를 맞는‘지스타’는 국내외 게임사와 IT기업들이 참여해 최신 게임소식을 발표하고 신규 게임 체험, 기업 간 비즈니스, 관련 컨퍼런스 등이 이뤄지는 국내 최대 규모의 국제 게임 전시회로 코로나19로 인해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개최된다.

 

이 중 충북 게임 기업들이 참여하는 행사는 국내외 바이어들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BTB(Business to business)’로, 온라인 라이브를 통해 개발 게임을 공개하고 바이어들과 즉석 BTB 미팅 등을 갖게 된다.

 

이번 ‘온라인 BTB(Business to business)’에 참여하는 기업은 게임센터에 입주해 있는 8개사로 ▶㈜인디코드(대표 이주영)의 모바일 게임 [던전 매니저:마인킹(Dungeon Manager : Mine King)] ▶㈜딜리셔스게임즈(대표 이현진)의 [머지오브 미니] ▶㈜엠피게임즈(대표 전성식)의 [루벤의 대모험 : 성기사 키우기] ▶(주)피앤피미디어(대표 박영신)의 [월척의 꿈 VR] ▶씨더블유게임즈(주)(대표 박수호)의 [블록에어크래프트-마인] ▶㈜퍼니뎁(대표 정상문)의 [익스트림월드] ▶핀사이트(주)(대표 정진업)의 [어썸 드라이브 매치3] ▶제이에이치소프트(대표 김진호)의 [진격의 헤더스 VR]이다.

 

RPG와 디펜스 두 가지 장르를 결합한 독창적 시스템, 직관적 디자인, 개성 있는 캐릭터 등 각각의 장점들로 중무장한 게임 콘텐츠들인 만큼, 모두 바이어들에게 높은 관심을 얻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청주시와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은 “이번 지스타 BTB 참가는 글로벌 진출을 꿈꾸는 토종 게임 기업들의 경쟁력을 확인하고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번 온라인 비즈매칭을 디딤돌 삼아 메이드 인 충북의 게임 콘텐츠들이 거침없이 새로운 판로를 개척해 나갈 수 있도록 응원해 달라”고 당부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