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재활용 동네마당, 우리 마을이 깨끗해졌어요!

등록일 2020년07월02일 09시3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재활용 동네마당 (사진출처: 음성군)

 

음성군이 농촌지역의 생활쓰레기 배출 환경개선을 위해 설치‧운영하고 있는 농촌 맞춤형 재활용 동네마당이 마을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재활용 동네마당은 농촌과 단독주택, 오래된 공동주택 등 분리배출이 취약한 지역의 재활용품을 ▲분리 ▲배출 ▲보관할 수 있는 거점 수거시설로 재활용 수거율을 높이고, 깨끗한 마을환경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군은 올해 시범적으로 군비 7천만원을 투입해 △금왕읍 △생극면 △감곡면 내 마을 3개소를 선정하고 설치를 진행 중으로, 하반기와 내년에도 추가 설치를 계획하고 있다.

 

시설은 비가림 시설과 함께 가연성쓰레기, 6종의 재활용품, 폐형광등, 폐건전지 등을 분리해 배출할 수 있는 거점시설로, 시설 내 태양광 발전시설과 야간조명시설, 탈취시스템이 설치돼 있으며, 품목별 발생량과 크기를 감안해 분리수거함 규격을 품목별로 다르게 설치하는 등 주민들의 편의성을 도모했다.

 

지난달 6월에 설치가 완료된 감곡면 월정리의 한 주민은 “마을 여기저기에 배출되고 있던 쓰레기와 재활용품으로 인해 마을 전체가 지저분하다는 느낌이 들었는데, 재활용 동네마당 활용 덕분에 마을 전체가 깨끗해 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재활용품 분리수거시설이 없는 농촌마을에는 재활용품이 불법 투기되거나 방치되는 경우가 많다”며, “동네마당 설치 사업으로 재활용품 분리수거 확대 및 마을환경 개선에 크게 기여하고, 거점 수거방식으로 환경미화원의 작업능률도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