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진천군, 고향사랑 상호기부로 이웃 도시 응원

등록일 2024년11월14일 11시3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고향사랑 상호기부 관련 사진 (출처 : 진천군)

 

진천군 소속 공무원들이 충북 내 이웃 도시인 청주, 영동, 증평, 괴산, 음성 등 5개 시군에 고향사랑기부 상호기부를 하며 나눔 문화 상생발전을 응원했다.

 

14일 군에 따르면 진천군 공직자 185명은 청주를 비롯한 5개 시군 공직자 185명과 각각 10만 원씩 상호기부에 참여했다.

 

이에 따라 진천군 공직자들은 5개 시군에 총 1천850만 원을, 같은 5개 시군 공직자도 진천군에 총 1천850만 원을 기부했다.

 

이번 기부는 고향사랑기부제를 매개로 이웃 도시를 응원하고 상생협력을 강화하고자 공직자들의 자발적 참여 속에 이뤄졌다.

 

군 관계자는 “이번 이웃도시 간 품앗이 상호기부를 통해 서로를 응원하는 지자체 간 교류 증진은 물론 고향사랑기부제를 적극 홍보하고 상생을 다짐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진천군은 2023년도 고향사랑기부금 합산액이 도내 1위로 3억 8천600만 원을 기록했으며, 올해는 기부금을 활용한 5개 기금사업을 선제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특히 군은 지난 10월 기부자가 지자체의 특정 사업을 선택해 기부에 참여하는 지정 기부 사업으로 △출산 축하 육아용품을 지원하는 ‘덧셈의 삶, 응원 세트(마더박스)’ △가구 내 낙상방지를 위한 ‘어르신 안전 손잡이 지원사업’을 선정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민소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