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제2회 괴산 구절초 축제 개막

등록일 2024년10월07일 14시0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구절초 축제 리플릿(사진출처 : 괴산군청)

 

충북 괴산군 청천면 덕사리에서 구절초를 테마로 한 '2024 괴산구절초축제'가 3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열린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한 이번 축제는 덕사리 구절초 마을과 농업회사법인 ㈜이랑(은호의 정원)이 공동으로 주최하며, 약 4만 5천 평 규모의 구절초 정원을 배경으로 다양한 행사와 체험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농업회사법인 ㈜이랑은 20여 년 전부터 구절초를 비롯해 천일홍, 목화밭, 단풍나무숲길 등을 가꿔왔으며, 이 정원이 일반인들에게 개방되어 축제로 발전하게 되었다.

 

구절초는 오래전부터 치풍(治風), 부인병, 위장병 등 다양한 질병에 처방되는 약용식물로 알려져 있으며, 그 효능과 가을의 아름다움 덕분에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아 왔다.

 

특히, 후평리 일대에서 자라는 구절초는 수려한 경관으로 소문나 있어, 방문객들에게 자연미와 함께 건강과 치유를 테마로 힐링의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개막식은 10월 9일, 유명 MC 겸 가수 조영구의 진행과 함께 다양한 가수들의 공연으로 시작된다.

 

입장료는 6,000원으로 행사장 내에서 쓸 수 있는 2,000원 상당의 상품권을 돌려주고, 초등학생 미만은 보호자 동반 무료입장이다.

 

강민주, 청이, 강민, 정재희, 박정연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가수들이 무대에 올라 축제의 분위기를 한층 더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이외에도, 축제장에서는 구절초청·고추다대기 만들기 시연, 다양한 먹거리, 괴산 지역의 농·특산물 판매 등이 준비돼 방문객들이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축제 관계자는 "구절초가 가진 건강 효능과 아름다움을 알리며, 이번 축제가 지역 주민들과 방문객 모두에게 즐거운 가을 축제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축제가 열리는 괴산군 인근에는 산막이옛길, 산막이호수길, 공림사, 문광저수지 은행나무길, 충북아쿠아리움, 속리산 법주사, 화양구곡 등 가볼 만한 명소가 다수 있어 축제와 더불어 다양한 관광 명소도 즐길 수 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김수경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