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원남저수지 만보둘레길 임시 개통

등록일 2024년07월22일 12시1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개발계획도(사진출처 : 음성군청)

 

음성군이 ‘원남저수지 체험휴양관광 자원화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만보둘레길 조성이 일부 완료돼 임시 개통한다.

 

군은 지난해 7월부터 공사비 약 30억원을 투입, 만보둘레길 조성사업을 추진했으며, 보도교 설치 부분 및 농경지 등 일부 구간을 제외한 데크로드 조성이 지난 6월에 마무리됐다.

 

이에 따라 주민들에게 관광자원 우선 제공을 위해 임시로 둘레길을 개통하기로 했다.

 

한편 민선8기 군수 공약사항에도 포함된 역점사업인 ‘원남저수지 체험휴양관광 자원화 조성사업’은 지난 2020년 충청북도 균특회계 관광자원개발사업으로 선정됐다.

 

이에 도비 90억원을 지원받아 총사업비 180억원을 투입해 2021년부터 2025년까지 만보둘레길, 사랑의링 보도교, 보라보라파크, 은하수놀이터 등을 조성해 기조성된 주변 시설인 캠핑장과 품바재생예술체험촌, 오감만족새싹체험장, 식생정화습지, 등산로 등과 연계하며 가족친화적 체류형 관광지로 개발한다.

 

올해 하반기에는 은하수놀이터 조성사업 시행과 내년 사랑의링 보도교 착공 등 사업을 탄력적으로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조병옥 군수는 “군은 나머지 사업들도 조기 추진해 원남저수지 주변의 기존 관광자원시설과 연계해 낙후된 관광환경을 개선하는 등 관광도시로의 입지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김수경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