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음성군, 금왕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시행계획 승인

등록일 2024년06월25일 11시2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금빛공감센터 계획도(사진출처 : 음성군청)

 

음성군 금왕읍 무극리 일원에 추진 중인 농촌중심지활성화 사업이 본격화된다.

 

군은 2020년 농림축산식품부 일반농산어촌개발 공모사업에 선정돼 2022년 8월 기본계획 승인을 시작으로 주민들과 협의를 거쳐 건축설계(안)을 마련해 시행계획이 이달 25일 승인됨에 따라 본격 추진될 전망이라고 밝혔다.

 

금왕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은 무극리 일원에 2021년부터 2025년까지 226.3억원(국비 112억, 군비 48억, 자체사업 66.3억)을 투입해 금왕읍의 생활SOC 기능 확충과 함께 배후 마을로의 서비스 제공·전달 기능을 확대하는 사업이다.

 

주요 사업으로 △금빛공감센터조성(문화복지시설, 목욕탕) △보행환경정비(인도교 1개소)가 조성될 계획이며,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컨설팅과 마을 리더 교육 등 주민 역량강화 사업도 함께 추진한다.

 

특히 지하1층-지상4층 규모(4,708.62㎡)의 금빛공간센터는 △1층은 운영사무실과 목욕탕 △2층은 다문화 복지 공간(다문화교육실, 언어 교실, 상담실 등) △3층 청소년 문화공간(창의, 예술, 배움·체험, 멀티공간 등) △4층은 다목적 강당과 디지털 체육활동공간, 실내조경공간 등으로 맞춤형 복지 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인도교를 설치해 중심지 내 주요 거점시설을 이용하는 지역민들의 보행 편의 제고와 접근성 향상도 도모한다.

 

군은 이에 따라 응천과 무극시장으로 인한 접근성 불편 해소는 물론이고 안전한 보행환경이 개선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조병옥 군수는 “농촌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농촌형 생활SOC 복합시설 확충을 통해 문화·복지·교육 등 금왕읍 주민들의 정주 여건 개선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빠른 사업추진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가시적 효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민선 7기부터 원남면, 소이면, 음성읍, 생극면에 공모사업을 통한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을 진행했으며, 민선 8기에는 지역 주민들의 정주 여건 개선을 위해 금왕읍, 맹동면, 대소면, 삼성면, 감곡면에 농촌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농촌형 생활SOC 복합시설 확충을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김수경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