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통시장에서의 즐거운 추억’ 어린이 그림 공모전 포스터(사진출처 : 청주시청)
청주시는 ‘전통시장에서의 즐거운 추억’이라는 주제로 어린이 그림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전통시장을 다양한 연령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친숙한 공간으로 인식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청주시에 거주하는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관내 ‘전통시장’에서의 즐거운 추억 또는 ‘온시장*’에서 구입한 상품을 통해 나눴던 가족과의 행복한 시간을 그림(8절지 규격)으로 표현하면 된다.
*온시장 : 청주페이 앱(APP)에 구축된 전통시장 장보기 서비스
응모 희망자는 청주시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작품과 함께 21일부터 오는 7월 2일까지 청주시 경제정책과(청주시 청원구 상당로 314)로 방문, 우편, 팩스(043-201-1099), 이메일(loveforok@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단 출품하는 그림은 방문 및 우편을 통해 원본으로 제출해야 한다.
시는 심사를 거쳐 대상 1명, 금상 1명, 은상 1명, 동상 1명을 선정하고 오는 7월 4일 청주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당선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당선작은 청주페이 앱(APP) 팝업창에도 게시된다.
또한 △대상 수상자에게는 청주페이 30만원 △금상은 청주페이 20만원 △은상은 청주페이 15만원 △동상은 청주페이 10만원의 부상과 상장이 함께 주어진다.
공모전에 참여한 모든 응모자에게도 1만원권의 온시장 할인쿠폰이 제공된다.
이봉수 청주시 경제정책과장은 “아이들의 시각을 통해 전통시장이 지닌 특별한 매력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미래 세대들이 우리의 전통시장을 좀 더 친숙하게 느끼고 전통시장이 가족 간의 사랑을 두텁게 다지는 소중한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