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증평군 김득신문학관 새로운 체험 프로그램 선보여

등록일 2024년06월21일 12시3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증평군 김득신문학관 체험프로그램 참여 모습(사진출처 : 증평군청)

 

21일 군에 따르면, 여름철 무더위에 따른 실내활동 증가 및 여름방학 등이 다가옴에 따라 김득신문학관이 글리팅 및 탁본 등 새로운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글리팅은 핀셋을 이용해 홀로그램 필름을 문질러 채색하는 일종의 금박공예 프로그램이다.

 

개인 소셜미디어를 통해 자신이 만든 글리팅 작품에 대한 인증 사진 등이 확산하면서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문학관은 김득신 캐릭터를 중심으로 관광명소인 좌구산휴양랜드와 보강천 미루나무숲, 증평 인삼 등을 스케치한 글리팅 도안을 제작했다.

 

글리팅 체험 프로그램은 문학관 상설전시실에서 신청해 이용할 수 있으며, 체험료는 6천원이다.

 

아울러 문학관 상설전시장 포토존에는 ‘스스로 한계를 짓지말라’는 김득신 묘비 내용이 목판으로 제작․비치돼 방문객들에게 탁본 무료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목판의 내용은 김득신 10대손인 김명열 서예가의 붓글씨와 한국사 대표강사인 최태성 씨의 손글씨를 옮겨 제작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글리팅 및 탁본 체험을 통해 김득신문학관을 보다 친근하게 느끼는 계기가 됨은 물론, 대기만성의 꾸준한 노력가인 김득신의 생애와 가치를 다시금 돌아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김수경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