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다 읽은 책을 환불해 준다고요? 네!

등록일 2024년06월13일 09시3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책값반환제 안내포스터(사진출처 : 옥천군청)

 

옥천군민도서관이 관내 지역 서점(명륜당·동아서점)과 협력해 ‘책값반환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책값반환제는 지역 서점에서 희망 도서 구매 후, 14일 이내에 반납하면 이용자는 구매 비용을 환불받고, 반납된 도서는 도서관에서 소장 도서로 구입해 비치하는 서비스다.

 

기존의 희망 도서 서비스는 구입, 비치, 라벨 작업 등의 절차로 책을 받기까지 1달 이상이 걸리지만 책값반환제 서비스를 이용하면 원하는 책을 바로 가져갈 수 있어 편의성이 월등히 높다.

 

또한 지역 서점 이용률을 높여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이바지하게 된다.

 

옥천군민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도서를 신청하면 핸드폰으로 승인 및 알림 문자를 받게 되며, 신청 도서가 서점으로 도착하면 직접 방문해 구입하는 방식이다. 이용 대상은 옥천군민도서관, 공립 이원·군북·군서 작은도서관의 회원으로, 월 2권씩 도서 수령이 가능하다.

 

옥천읍에 거주하는 A씨는 “가까이에서 책을 찾아 읽어볼 수 있고, 갖고 싶으면 환불을 안 받으면 돼서 좋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옥천군민도서관은 아동전집 대여 서비스, 책나르미(무료책배달서비스) 및 전자책 제공 등의 서비스를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옥천군민도서관 종합자료실(☏043-730-3617)로 문의하면 된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김수경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