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증평장뜰 들노래 축제 남하리 둔덕마을 일원서 개최

등록일 2024년05월24일 09시5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길놀이&화평기원제(사진출처 : 증평군청)

 

충북 증평군의 전통농경문화축제인 ‘2024 증평장뜰들노래축제’가 6월 15일과 16일 양일간 증평민속체험박물관 일원에서 개최된다.

 

‘신고동락(新古同樂) 장뜰에서 얼쑤’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 축제는 증평만의 특색있는 전통 농경문화 등을 엿 볼 수 있다.

 

축제 첫날은 길놀이와 화평기원제로 시작해 사물놀이 및 줄타기, 어린이합창, 문경모전들소리 시연 등 다채로운 문화공연이 펼쳐진다.

 

둘째 날은 전국사진촬영대회 개막식, 두레농요시연, 물고기 잡기, 버블쇼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

 

또한 축제기간 장뜰두레민복체험, 감자캐기, 떡메치기, 오카리나만들기, 쿠키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도 운영된다.

 

특히, 이번 축제는 모첨던지기, 얼씨구절씨구 들노래 소리꾼을 찾아라, 전통복장 맵시자랑, 새끼꼬기 등 현장 경연대회를 개최해 관광객 모두가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군 관계자는“다가오는 여름의 길목에서 장뜰들노래축제로 신명나는 한판이 펼쳐지는 만큼 많은 군민과 관광객이 참여해 축제도 즐기고 소중한 추억도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증평군 향토유적 제12호인 증평장뜰두레농요는 농사일의 고단함을 흥겨운 악과 노래로 승화해 낸 노동요로 길놀이, 들나가기, 풍년기원제, 모찌기, 점심 참놀이 등으로 구성된 지역 고유의 농경문화를 간직하고 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김수경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