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제13회 대한민국 와인축제,‘팡파르’

등록일 2024년05월23일 09시3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지난해 와인축제 와인시음장(사진출처 : 영동군청)

 

대한민국 명품 와인축제, 대망의 ‘제13회 대한민국 와인축제’가 24일 영동읍 하상주차장 일원에서 화려한 막을 올린다.

 

이번 축제는 제13회 영동희망복지박람회와 제21회 군민의 날 행사와 병행 개최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행사로 방문객을 맞이한다.

 

축제 첫날(24일)에는 △영동희망복지박람회 개막식 △와인옥션(경매) △와인골든벨 △와인축제 개막식 및 축하공연(박지현, 양지원, 염유리, 영호) △불꽃놀이 등이 열린다.

 

둘째 날(25일)에는 △어린이 공연프로그램(마술공연, 뮤지컬 슈퍼잭) △와인방송국 △와인콘서트(민경훈, 임찬, 자스무지쿠스, 소리맵시) 등이 펼쳐진다.

 

마지막 날(26일)에는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 △군민의 날 축하공연(손태진, 신성, 에녹, 김나희, 하이큐티)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상설 프로그램으로 △와인 아카데미(소믈리에 클래스, 뱅쇼·상그리아 클래스) △와인잔 꾸미기 △에코백 만들기 △와인타투체험 △플리마켓 등이 운영되며, 가족단위 방문객을 위한 △어린이 키즈존 △추억의 오락실 등이 마련됐다.

 

또한 △영유아 △청소년 △노인 △보건의료 △일자리 등 생애주기·유형별 총 30여개의 사회보장 관련 홍보부스가 운영된다.

 

구매 이벤트로 5만원이상 와인 구매시 5,000원의 영동사랑상품권을 10만원이상 구매시 10,000원의 영동사랑상품권을 증정한다.

 

특히 축제기간 중 축제장에서 구매한 와인을 영동전통시장 및 영동읍내 식당에서 마실 수 있다. 구매한 와인을 마실 수 있는 식당은 입구에 ‘축제장 구매 와인 취식 가능 업소’가 적힌 스티커가 부착돼 있다.

 

와인 축제장에서는 3천원의 와인잔만 구입하면 34개소 와이너리 농가의 개성만점의 명품 와인을 얼마든지 맛 볼 수 있으며, △스테이크 △파스타 △포도김밥 △초밥 △튀김 등 와인과 어울리는 음식이 방문객을 기다린다.

 

와인쉼터에서는 구매한 와인과 음식을 맛보며 재즈공연을 즐길 수 있다. 완연한 봄 날씨에 와인, 맛있는 음식, 재즈 공연으로 특별하고 잊지 못할 시간을 보낼수 있을 것이다.

 

축제 재단 관계자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방문객들에게 기억에 남는 추억을 선사하겠다”며 “완연한 봄 날씨에 영동와인의 매력에 흠뻑 빠져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김수경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