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업기술센터 전경경(사진출처 : 보은군청)
보은군농업기술센터(소장 김은희)는 지역 농산물 부가가치 향상 및 농식품 가공 창업 활성화를 위한 ‘2024년 농산물 가공창업 교육(통합반)’ 교육생 20명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번 농산물 가공창업 교육은 농산물 가공·창업에 필요한 이론 및 실습 교육으로 농업인 가공 역량 강화와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가공 기술 교육으로 농업인 농외소득원 확보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교육은 농산물 가공창업에 필요한 습식 식품가공기술, 건식 식품가공기술, 식품 트렌드 및 식품공전을 통해 본 가공의 기초, 제품 개발 및 상품화 프로세스, 식품 포장 및 법적 표시 기준 등 이론 교육과 선식, 젤리, 잼, 소스 등 제조 실습으로 6월 3일부터 7월 29일까지 총 10회에 거쳐 진행될 예정이다.
모집 인원은 20명으로 가공 창업에 관심 있는 군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오는 21일까지 신청서를 작성해 농업기술센터 생활자원팀으로 방문 또는 메일(ads0428@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군청 및 농업기술센터 누리집을 통해 확인하거나, 농업기술센터 생활자원팀(☏043-540-5768)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은희 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농산물 가공․창업에 필요한 기본 정보를 제공하고 지역 맞춤형 농식품 가공 실습 교육을 통한 전문 인력 양성으로 농업인 가공 창업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청정자연에서 자란 결초보은 농특산물을 이용한 다양한 교육을 운영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