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세계적 예술 도시 피에트라산타, 증평에 매료되다

등록일 2024년04월30일 17시0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증평군-피에트라산타 우호도시 협약 체결(사진출처 : 증평군청)

 

충북 증평군이 이탈리아 피에트라산타를 매료시켰다.

 

군은 29일(이탈리아 현지시간) 이탈리아 피에트라산타시와 우호도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유럽 국가 중 처음으로 증평군과 우호도시가 된 피에트라산타시는 세계적인 예술 도시로 유명하다.

 

이번 협약을 토대로 두 도시는 행정, 경제, 교육, 과학기술, 체육, 보건 등 다각적인 교류 협력을 통해 공동 발전을 도모한다.

 

우호도시 협약 체결과 한-이 수교 140주년을 기념한 ‘증평의 날’ 행사도 열렸다.

 

행사 프로그램은 증평 소개 발표회, 증평 인삼 홍보 등으로 채워졌다.

 

이 군수는 홍보대사를 자처하고 나서 행사장을 찾은 현지 인사 100여 명을 대상으로 증평을 소개했다.

 

피에트라산타시와 증평군의 문화·예술에 대한 공통점을 들며 두 도시가 함께 그려갈 비전을 발표해 박수를 이끌어냈다.

 

현지 요리사가 증평 인삼을 활용해 만든 삼계탕, 셰이크, 샌드위치 등을 선보이며 증평 인삼의 가치를 한 단계 높이는 자리도 마련했다.

 

소진호 충북인삼농협 조합장의 설명까지 곁들여 증평 인삼 홍보 효과를 극대화했다.

 

이 군수는 “이탈리아에 증평의 문화, 예술, 관광, 인삼을 확실히 각인시킨 것은 큰 수확”이라며, “피에트라산타 시장이 제안한 관계 격상을 긍정적으로 생각하며 두 도시 간 교류사업을 통해 증평의 문화·예술 수준을 한 단계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김수경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