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검진 이벤트 포스터(사진출처 : 진천군청)
진천군은 오는 5월 31일까지 의료급여수급권자 일반건강검진 대상자에게 건강검진을 받으면 선물을 증정하는 행사를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올해 의료급여 수급권자 일반건강검진 대상자는 20~64세 중 짝수년도 출생자로, 검진 비용은 무료며 검진 항목은 성별, 나이별로 다르다.
공통 검진 항목은 신체 계측, 흉부 방사선검사, 혈액검사, 요검사, 구강검진 등이며, 성별 나이에 따라 콜레스테롤 검사, B형간염 검사 등의 항목이 추가된다.
일반건강검진은 관내 검진 기관(성심흉부외과, 속시원내과의원, 연세좋은의원, 장사랑연합내과, 중앙제일병원, 서울바른내과, 혁신우리병원)과 전국 검진 지정기관에서 받을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내 일반건강검진을 검사받은 의료급여수급권자는 신분증을 지참해 진천군보건소 2층 가족건강팀으로 방문 시 선착순 50명에게 ‘도마 3종 세트’ 또는 ‘3단 자동 우산’을 증정한다.
국가건강검진 관련 자세한 내용은 국민건강보험공단(☏1577-1000)과 진천군보건소(☏043-539-7313)로 문의하면 된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조기 검진을 통한 예방과 적정 치료가 이뤄질 수 있도록 올해 대상자는 꼭 검진받으시길 바란다”라며 “다양한 홍보활동을 통해 지역 주민이 적극적으로 건강검진을 받도록 독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진천군보건소는 읍면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오는 5월 27일 광혜원보건지소와 5월 28일 진천군보건소에서 오전 7시 30분부터 11시 30분까지 4시간 동안 일반검진과 국가 암 이동검진을 실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