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눈물의 여왕’을 넘어설‘K-드라마의 제왕’을 찾습니다

등록일 2024년04월23일 10시1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김수현드라마아트홀 4기 드라마작가 과정 홍보물(사진출처 : 청주시청)

 

2024년 상반기 화제성과 시청률 모두를 사로잡은 드라마 ‘눈물의 여왕(작가 박지은)’을 넘어설 ‘K-드라마의 제왕’을 찾는 여정이 막을 올렸다.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대표이사 변광섭)이 운영하는 국내 유일의 드라마문학관 김수현드라마아트홀(이하 드라마아트홀)이 오는 24일부터 내달 16일까지 ‘드라마작가 과정’ 4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드라마작가 과정’은 작가 김수현으로 시작된 K-드라마 열풍을 이끌어 갈 차세대 드라마 전문작가 발굴·육성을 목표로 한 드라마아트홀의 대표 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한 ‘대한민국 스토리 공모대전’ 우수상 수상자를 배출하며 국내 유일 드라마문학관으로서의 역량과 가능성을 입증하기도 했다.

 

올해도 이 같은 성과를 이어갈 드라마작가 지망생을 대상으로 기초 2개반과 연수 1개반, 각각 30명씩 총 90명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2005년 이전에 출생한 드라마작가 지망생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는 기초반은 낮반과 밤반 2개 반으로 진행한다.

 

드라마 이해와 소재 구상, 캐릭터 창조, 시놉시스 및 대본 작성 등 TV드라마 작법의 이론부터 실기까지 구성돼 있으며, 6월 개강해 20주간 매주 금요일 낮 1시 30분부터 4시 30분까지, 저녁 6시 30분부터 9시 30분까지 수업을 진행한다.

 

연수반은 습작품의 첨삭지도를 통한 실기 위주로 진행된다. 소재의 선택과 구성은 물론, 주제, 캐릭터, 대사 등에 대한 지도가 이뤄지며, 심화과정인 만큼 드라마아트홀의 기초반 또는 그에 준하는 과정을 수료한 작가 지망생을 대상으로 한다.

 

수업은 6월 11일 개강일부터 20주간 매주 화요일 저녁 6시 30분부터 9시 30분까지 진행한다.

 

기초·연수반 모두 지역 제한 없이 신청할 수 있으며, 수강료는 모든 과정 동일하게 30만원이다.

 

수강생 전원에게는 정규수업 외에 국내 유명작가 초청 특강, 드라마아트홀 내 진행되는 프로그램에 우선 참여 특전도 주어진다. 지난해 유명작가 초청 특강에는 장르물의 대가 김은희 작가가 초청돼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드라마작가 과정’ 4기에 참여하고 싶은 지망생은 드라마아트홀 네이버 카페 ‘집필실(https://cafe.naver.com/cjkshdrama )’ 또는 드라마아트홀 공식홈페이지(https://kimsoohyundrama.org) 내 공지사항에서 관련 서류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5월 16일까지 이메일(cj_kshdrama@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043-225-9262)로 문의하면 된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김수경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