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충북음성지역자활센터, 착한 미생물 EM흙공 던지기 행사 개최

등록일 2024년04월17일 14시3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음성군청 전경(사진출처 : 음성군청)

 

충북음성지역자활센터는 17일 음성읍 설성공원 경호정에서 착한 미생물 EM흙공 던지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한국동서발전(주) 음성그린에너지건설본부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이날 한국동서발전(주) 음성그린에너지건설본부 임직원과 충북음성지역자활센터 참여 주민이 참석해 경호정 일대에 EM 흙공을 던지며 환경 보호 활동을 펼쳤다.

 

EM은 자연계에 존재하는 유용 미생물로 80여 종의 미생물이 조합돼 있으며, 대표적으로 효모, 유산균, 누룩균, 광합성세균 등이 있다.

 

EM흙공은 설성공원 경호정의 오염되고 퇴적된 물질을 분해해 수질 정화는 물론 생태계 복원과 악취 제거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EM흙공 던지기 행사를 통해 음성천이 정화되길 바란다”며 “다양한 환경 정화 활동으로 깨끗한 음성군을 만들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용훈 충북음성지역자활센터장은 “환경 캠페인에 적극적으로 참가해 주신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면서 “7월과 10월에 예정된 EM흙공 던지기 행사뿐 아니라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해 다양한 지역사회 협력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북음성지역자활센터는 2022년부터 현재까지 지속 가능한 지구 환경 및 음성군을 위해 매년 EM흙공 던지기 행사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김수경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