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책 읽기 좋은 4월! 제60회 도서관 주간 행사 운영

등록일 2024년04월04일 11시0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제60회 도서관 주간 행사(사진출처 : 진천군청)

 

청주시는 4월 12~18일 ‘도서관 주간’을 맞이해 청주시 도서관 일대에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도서관 주간은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알리고 도서관 이용을 활성화하고자 한국도서관협회가 1964년부터 매년 운영하는 독서문화 캠페인이다.

 

60회를 맞은 올해의 공식주제는 ‘도서관, 당신의 내일을 소장 중입니다’이다. 오늘보다 내일을 더 빛나게 해줄 훌륭한 자료들이 도서관에 있다는 말을 ‘소장’한다는 말로 빗대어 표현했다.

 

시는 권역별 15개 도서관(오창호수·상당·청원·오창·금빛·내수·오송·서원·흥덕·신율봉·강내·옥산·가로수·기적·열린)에서 4월 한 달 동안 작가 강연, 특강, 체험, 전시 등 6개 분야, 119개 행사를 운영한다.

 

작가 초청 강연으로 △서원도서관 ‘김송순 작가와의 만남’ △흥덕도서관 ‘국지승 작가와의 만남’ △금빛도서관 ‘그림책작가 조미자 작가 강연’ △오창호수도서관 ‘도서관 당신을 연주해드립니다’ △기적의도서관 ‘김명석 작가와의 만남’ 등이 준비돼 있다.

 

△가로수도서관 ‘클래식 기타 연주’공연 △서원도서관 ‘손인형극으로 보고 듣는 동화’ △청원도서관 ‘샌드아트 공연’ 등 다양한 공연들도 펼쳐진다.

 

다양한 주제의 특강도 열린다. △오창호수도서관 ‘스마트폰으로 보다 편리한 내일을’ △신율봉도서관 ‘사랑해 지구야’ △오송도서관 ‘땅을 흔드는 지진 화산’ △강내도서관 ‘지구를 걱정하는 지구인 열두달’ 등을 마련했다.

 

또한, 체험으로는 △상당도서관 ‘나만의 3D펜 작품만들기’ △오송도서관 ‘콕콕 직접 만드는 부직포가방 DIY프로그램’ △서원도서관 ‘안전 호루라기 만들기 체험’ △옥산도서관 ‘자연 치유력, 힐링 아로마’ 프로그램 △열린도서관 ‘나랑 친구가 되어줄래? 잔디인형 만들기’ 등을 운영한다.

 

△신율봉도서관에서는 ‘아빠 쉬는날’원화를, 오창호수도서관에서는‘밤바다로 해루질 가요’, 강내도서관에서 ‘도서관에서 먼저 피는 벚꽃 포토존’등 원화 전시 행사도 갖는다.

 

이 외에도 도서관별로 ‘주제별 북큐레이션’과 ‘책 나눔 행사’를 운영하고, 과월호 잡지배부 및 퀴즈 이벤트, 영화 상영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사전 접수 프로그램은 청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현장 접수 프로그램은 일정에 맞게 도서관을 방문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시민과 함께 공유·공감하는 독서문화 활동을 통해 새로운 도서관 문화를 창출하고자 한다”며, “책과 연계한 프로그램, 강연, 공연, 체험 등 다채로운 문화프로그램을 준비했으니,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청주시립도서관은 재개관에 따른 휴관으로 도서관 주간 행사를 운영하지 않는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김수경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