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 옥천군 청년 동아리 모집(사진출처 : 옥천군청)
충북 옥천군(군수 황규철)이 오는 2월 6일까지 ‘청년 동아리 활동 지원사업’ 참여자를 공개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청년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해 청년으로 구성된 다양한 분야의 동아리를 발굴하여 지원하고자 마련했다.
모집 대상은 옥천군에서 거주하거나 활동하고 있는 19세 이상 39세 이하(공고일 기준 1985~2005년 출생자) 청년 3인 이상으로 구성된 동아리다.
활동 분야는 봉사활동, 지역발전 연구, 문화·예술, 생활취미, 자기계발,취·창업 준비 또는 청년의 자율과 창의에 기반한 다양한 주제로 자율 선정이 가능하다.
옥천군은 8개 동아리를 선정해 팀별 활동비 100만 원을 지원할 예정이며, 지원금은 재료비, 강사료 등 동아리 활동에 필요한 경비로 사용할 수 있다.
활동기간은 3월부터 11월까지이며, 12월에 성과공유회를 통해 동아리 활동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동아리는 옥천군청 누리집 홈페이지 고시·공고란 공고문을 참고해 신청 서류를 옥천군청 성장정책과 인구정책팀(☏043-730-3783)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황규철 옥천군수는 “공통의 관심사를 가진 청년들이 동아리 활동을 통해 서로 소통하며 더욱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살기 좋은 옥천을 만들어 가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