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전국적으로 쇄도하는 밴치마킹, 전국 최고 스포츠마케팅 도시로 입지 다져 !

등록일 2023년12월20일 12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스포츠마케팅 벤치마킹 안성시장 방문(사진출처 : 제천시청)

 

최근 스포츠산업이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과 인구감소 대응 방안의 일환으로 각 지자체에서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이러한 스포츠산업의 선두에 제천이 있다.

 

제천시는 민선8기 출범 이후 스포츠산업의 무한한 성장 잠재력을 인지하고 적극적인 스포츠마케팅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포스트 코로나시대 제천시는 한발 빠른 스포츠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동시에 각 종목 대회별 사전 분석을 통하여 우수대회 유치에 열의를 올렸다.

 

제천시체육회와 시 종목단체와의 유기적인 협업을 통하여 전방위적인 유치 활동에 나섰고, 그 결실로 2022년 55개 스포츠대회 개최에서 2023년 80개 대회를 개최하는 성과를 거둠은 물론 880억원의 지역경제 파급효과를 창출하게 되었다.

 

또한 유소년 중심의 대회 유치와 개최를 통하여 경제효과를 극대화 하였으며, 향후 치열한 유치전을 대비하여 제천시 자체 브랜드 전국대회를 신설하는 동시에 2025 아시아롤러선수권대회와 같은 굵직한 국제대회 유치에도 성공하였다.

 

이와 같은 제천시의 스포츠마케팅에 대한 열의와 결실이 입소문이 나면서 전국 각지에서 스포츠마케팅에 대한 벤치마킹이 쇄도하고 있다.

작년 평창, 보령에 이어 금년 괴산, 안성 등 전국 각지에서 제천시 벤치마킹을 위한 문의 전화와 방문이 급증하고 있으며 지난 19일에는「안성시 우수정책사례 혁신투어단」이 제천을 방문하여 스포츠마케팅에 대한 벤치마킹을 하였다.

 

이날 참석한 김보라 안성시장을 포함한 안성시 혁신투어단은 제천시청에서 제천시 스포츠마케팅 현황 브리핑을 청취하고 제천시축구센터 시설을 견학하는 자리를 가졌다.

 

김창규 제천시장은“최근 전국적으로 쇄도하는 벤치마킹 등을 보았을 때, 제천시의 스포츠에 대한 위상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향후 스포츠마케팅의 선두 주자로써 스포츠산업의 발전을 위하여 룰모델을 확립해 나가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김수경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