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영동군노인복지관, 정서생활지원사업 ‘브라보! 꽃보다 어르신’ 인기

등록일 2023년04월27일 09시5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노인복지관 꽃보다 어르신(사진출처 : 영동군청)

 

충북 영동군노인복지관(관장 박인순)이 운영중인 2023년 정서생활지원사업 ‘브라보! 꽃보다 어르신’프로그램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지역 노인들을 위한 우울예방 원예활동으로, 지난 4월 6일부터 5월 4일까지 총 5회에 걸쳐 진행되고 있다.

 

정서생활지원사업 집단상담으로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고, 수업 이후에는 꽃 화분을 집에서도 지속적으로 관리함으로써 나도 누구에게 사랑을 전달하는 필요한 존재임을 인식하게 하는 데 주목적이 있다.

 

원예수업으로 부정적인 정서와 생활스트레스 감소에 도움은 물론 새로운 꽃을접하고 흥미를 자극하는 등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내고 있다.

 

이를 통해 어르신들에게 활력과 소소한 재미를 줘 호응도가 높은 편이다.

 

최근 프로그램에서는 반려식물 분경 만들기가 진행돼 정서와 감정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삽목하기와 함께 토분에 흙을 넣기 전 땅따먹기를 하여 어릴 적 추억을 회상하고 참여자간 교류할 수 있는 시간이 마련돼 큰 만족감을 보였다.

 

한 참여자는 “강사님의 도움을 얻어 내가 정성스레 만든 화분에 이름까지 지어 달아주니, 정말 가족을 맞은 것 같았다”라며, “꽃을 키우고 친구를 만들 수 있어 기쁨이 두배로 됐고, 너무 즐겁게 프로그램에 참여했다”’라고 했다.

 

 박인순 복지관장은 “어르신들이 꽃을 보고 즐거워하시는 모습에 많은 보람을 느낀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하고, 어르신들께 활력을 주는 노인복지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김수경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