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충주시, 시립미술관 건립 자문위원회 개최

등록일 2023년04월14일 07시0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청주시청 전경(사진출처 : 충주시청)

 

충주시는 14일 시립미술관 건립을 위한 자문위원회(위원장 김기홍)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자문위원회는 김기홍 미래비전추진단장을 위원장으로 시 관계자, 시의원, 지역미술인, 미술관 운영전문가 등 15명으로 지난해 4월 구성해 충주의 새로운 문화예술공간이 될 시립미술관 건립을 위한 추진방안을 모색해오고 있다.

 

이날 회의는 시립미술관 건립 추진상황 공유 및 향후 대응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또한, 문체부 공립미술관 사전평가 대응과 준비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시립미술관 세부운영방안 연구용역’의 진행 상황 보고, 미술관 건립 및 향후 운영방안 등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기홍 미래비전추진단장은 “이날 회의에서 도출된 의견을 충분히 검토해 건립 계획에 반영토록 노력하겠다”며, “시립미술관이 자연과 어우러진 멋스러운 공간으로 충주시를 대표하는 문화예술공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주시는 호암근린공원 부지 내에 건축연면적 4,572㎡, 지하 1층, 지상 2층 규모로 2027년까지 시립미술관 건립을 계획 중으로 하반기 문체부 사전평가를 앞두고 있다.

 

또한, 현재 세부 운영방안 및 충주 미술사 정립을 위한 학술용역과 충주를 중심으로 한 미술사 및 작가를 조명하는 학술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김수경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