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증평 보강천 하상주차장 개방

등록일 2023년03월28일 14시2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하상주차장 개방 (사진출처 : 증평군청)

 

증평군은 2017년 차량침수사고 발생 이후 폐쇄했었던 증평읍 창동리 809번지 일원(주공 1단지 APT 앞) 보강천 하상주차장을(1만 600㎡) 4월 3일부터 개방한다고 밝혔다.

 

군은 개방을 위한 사전절차로 공청회 실시 및 증평읍 이장회의 등 여론수렴 절차를 완료하였으며, 여론수렴 과정 중 제기되었던 문제점 중 주민들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여 안전에 최우선을 두는 것으로 세부 운영 방향을 설정했다.

 

이를 위해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한 안전시설물로‘차량 침수위험 알림 시스템’을 구축하였으며 주차구획선 도색작업, 산책로 등 조성으로 하상주차장을 이용하는 차량 및 주민들의 불편사항이 없도록 시설물 보강작업을 완료했다.

 

이용 대상 차량은 제한이 없고, 이용요금도 무료로 운영할 예정이다.

 

주차공간으로는 대형차 58대, 소형차 50대 규모로 이용자 편의를 고려한 주차공간을 분리하여 운영할 계획이며, 향후 화물차 공영차고지 조성사업 또는 보강천 하천복원사업 추진 시까지 약 2~3년간 한시적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개방 후에는 차량침수 사고가 우려되는 3개월(6월 말부터 9월 말)과 군 축제 기간에는 안전을 고려하여 일시적으로 폐쇄할 예정이며, 기상 상황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영한다.

 

군은 긴급 재난상황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하여 하천수위 상승 시 ‘차량 침수위험 알림 시스템’을 통해 보험사로 문자가 자동 전송되게 운영하며 주차된 차량의 차량번호와 연락처를 수작업으로 데이터화 하여 재난상황에 철저하게 대응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차량 침수사고 등 긴급재난 상황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보강천 하상주차장을 이용하는 운전자는 차량에 연락처를 남겨 달라"고 당부했으며“보강천 하상주차장 개방을 통해 주차공간 부족 문제가 다소나마 해소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김수경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