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충북도, 벚꽃 축제 행사장 안전점검 추진

등록일 2023년03월24일 11시5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충북도, 벚꽃 축제 행사장 안전점검 추진(사진출처 : 충북도청)

 

충북도는 벚꽃 축제 개최 예정인 행사장에 대해 오는 3월 31일부터 4월 16일까지 안전점검에 나선다.

 

금번 안전점검은 도내 벚꽃 행사장에 대한 안전 관리체계를 강화하여 서울 이태원 사고와 같은 유사 사례 재발방지 및 도민의 안전을 확보하고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함이다.

 

점검 대상은 금년 3~4월에 개최 예정인 예상 참여인원 200명에서 100,000명까지의 행사장 10개소 중 인파 밀집이 예상되는 1,000명 이상의 행사장 5개소이다.

 

도는 행사장 안전 관리를 위하여 상황관리반 편성, 합동안전점검, 안전관리 상황실 운영을 할 계획이다.

 

상황관리반은 주최자 없는 행사로 대규모 인파 밀집이 예상되는 청주시 무심천변과 충주시 벚꽃축제, 단양군 벚꽃 야경 투어에 대해 △인파 밀집 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대책 △유관기관 협조체계 점검 △차량 유도 및 통제 현황 등에 대해 진행 상황을 관리하고,

 

합동 안전점검반은 제천시 청풍호 벚꽃축제, 충주 수안보 온천제에 대해 도, 시‧군 및 안전관리자문단과 국토안전관리원, 한국가스안전공사, 관할 소방서 등 유관기관과 함께 합동점검을 실시하고 그 외 행사에 대하여는 해당 관리부서 및 시‧군 자체 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중점 점검내용으로는 △행사장 수용인원 적정성 검토, 진행 중 수용 한계 초과 시 대비 대책 △관람객 동선관리 계획과 안전선 설치계획, 행사 시작⋅종료 시 일시 집중인원 분산대책 △안전관리요원 사전교육 여부 △비상구⋅대피로 사전 홍보, 유사시 관람객 대피 및 분산 대책 △가스⋅전기⋅소방⋅무대⋅조명탑 등 시설물 안전성 여부와 관리 실태 등으로,

 

점검 결과 지적사항에 대하여는 즉시 현장 조치를 원칙으로 하며, 조치되지 않은 사항에 대하여는 행사 개최 전까지 조치가 될 수 있도록 확인 점검도 추진할 예정이다.

 

아울러, 벚꽃축제 관련 상황 관리를 총괄하고자 벚꽃 개화기에 맞춰 안전 관리 상황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김연준 재난안전실장은 “군중이 밀집되는 벚꽃축제, 행사장에 대한 안전사고 예방으로 도민들이 안전한 벚꽃 구경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김수경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