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년도 가드닝페시티벌 "어딜가든...걸음걸음"(사진출처 : 청주시청)
청주시가 ‘2023 청주 가드닝 페스티벌’에 선보일 모델정원 5개소를 공모한다고 20일 밝혔다.
공모 주제는 ‘정원 속의 청주, 청주 속의 정원’이다.
공모 참가자격은 ▲ 출품한 디자인에 따라 실제 정원이 조성 가능한 정원관련 전문가 ▲ 행사 기간 중 정원의 유지관리가 가능한 자 ▲ 행사 기간 중 작품 설명회 및 시상식 참석이 가능한 자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신청서를 시 홈페이지 또는 한국정원디자인학회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아 작성하고, 오는 31일부터 4월 6일까지 주관사인 한국정원디자인학회 이메일(koreagarden@hanmail.net)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선정된 5개 팀은 1개소 당 조성비 3천만 원을 지원받아 청주시 상당구 내덕2동에 위치한 동부창고 일원에 60㎡ 내외의 정원을 조성하게 된다.
조성된 작품은 최종 심사를 거쳐 가드닝 페스티벌 개막식 당일 ▲ 대상 1팀에 상금 5백만 원 ▲ 금상 1팀에 상금 2백만 원 ▲ 은상 1팀에 상금 1백만 원 ▲ 동상 2팀에 상금 5십만 원이 수여된다.
조성된 정원은 행사 종료 후에도 동부창고에 존치될 예정이다.
한편, 생활 속 정원문화 확산과 정원이용 활성화를 위해 펼쳐지는 2023 청주 가드닝 페스티벌은 오는 5월 12일부터 5월 15일까지 청주 문화제조창에서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