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청주시, 2023년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 개최

등록일 2023년03월16일 09시4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 이전 사진(사진출처 : 청주시청)

 

청주시가 제78회 식목일을 기념하고 나무 가꾸기 문화 확산을 위해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는 24일 오전 10시부터 무심천 체육공원(롤러스케이트장)에서 열린다.

 

시는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유실수(매실나무, 대추나무, 감나무), 꽃나무(산철쭉), 야생화(돌단풍, 작약, 레몬밤) 등 총 36,000본을 선착순 무료로 나눠줄 계획이다.

 

1인당 유실수 3본(매실나무, 대추나무, 감나무 각 1본), 꽃나무 3본, 야생화 3본(돌단풍, 작약, 레몬밤 각 1본) 총 9본을 나눠준다.

 

또한, 사전행사로 풍물패 공연도 준비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나무를 심고 가꾸는 기쁨과 보람을 느낄 수 있도록 하고자 행사를 준비 중”이라며, “많은 인파가 몰릴 것이 우려되니 차례를 지키고 안전에 유의해 행사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협조를 바란다”고 밝혔다.

 

올해 28회째를 맞는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는 청주시가 지난 1996년부터 매해 진행해왔다.

 

나무 나눠주기 행사는 시민 모두가 나무를 심고 가꾸는 일에 동참해 기후변화로 인한 환경 문제를 극복해보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김수경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