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옥천군보건소, ‘심뇌혈관질환 바로 알기’레드서클 아카데미 추진(사진출처 : 옥천군청)
충북 옥천군보건소는 관내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 질환자 및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주제별 전문 강사를 활용해 심뇌혈관질환 바로 알기(레드서클 아카데미)를 시행한다.
이 사업은 심뇌혈관질환의 주요 선행질환인 고혈압․당뇨병․이상지질혈증의 예방, 관리의 필요성과 방법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올바른 자가관리를 유도해 뇌졸중, 심근경색증, 협심증 등 중증 질환을 예방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옥천군보건소는 지난 2월 관내 사업장인 TYM 직원 54명을 대상으로 뇌졸중 자가진단법 안내 등 교육을 진행했다.
지난 8일에는 청산노인장애인복지관, 청성다목적회관에서 공주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임상영양사가 ‘고혈압, 당뇨병 환자의 영양관리’라는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보건소 방문간호사가 직접 혈압, 혈당 측정 및 건강상담을 시행했다.
보건소는 추후 3050세대를 위해 관내 관공서, 은행, 희망 사업장 등과 연계해 레드서클 존(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측정) 운영, 통근버스 TV 동영상 교육 등 다방면으로 건강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자신의 건강 문제에 관심을 갖고 건강한 생활 습관과 자가관리를 실천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방문보건팀(☎730-2133)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