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괴산군 몸 튼튼 슈퍼키즈 승마서비스(사진출처 : 괴산군청)
충북 괴산군(군수 송인헌)이 2023년 상반기 ‘몸 튼튼 슈퍼키즈 승마서비스’ 이용자 25명을 8일부터 22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몸 튼튼 슈퍼키즈 승마서비스’는 코로나19의 장기화, 아동프로그램 접근성 한계, 자체 인프라 부족 등으로 활동이 어려운 지역 아동들에게 신체적·사회적 발달에 도움을 주고자 개발한 괴산군만의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특화서비스이다.
2021년 9월부터 시작한 프로그램으로 2022년까지 총 65명의 아동들이 서비스를 지원받았다.
서비스 모집대상은 만5세~9세(2014~2018년생) 아동으로, 괴산군에 주소를 둔 아동이라면 소득이나 욕구기준에 제한없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단, 신규 이용자 기회제공을 위해 해당 서비스를 2회 이상 받은 자는 지원대상자에서 제외된다.
선정된 대상자는 오는 4월 1일부터 6개월(주1회, 총24회)동안 제공기관인 중원대학교 승마교육원(괴산읍 문무로 468)에서 전문인력의 지속적인 서비스를 지원받게 된다.
군은 지역 아동들에게 승마교육을 통해 다양한 신체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사회성 발달 증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몸 튼튼 슈퍼키즈 승마서비스’의 지속적 확대 운영으로 타 시·군과 차별성있는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해 지역주민이 체감하고 만족하는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