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보은군–네이버(주), AI기반 실버케어서비스 추진을 위한 협약 체결

등록일 2023년03월03일 13시2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AI기반 실버케어서비스 추진을 위한 협약 체결(사진출처 : 보은군청)

 

보은군은 네이버(주)와 지난 2일 저소득 독거노인 고독사 예방과 정서적 안정 돌봄을 위한 AI기반 실버케어서비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은 보은군이 AI(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돌봄 행정을 혁신적으로 개선하고 자연스런 대화를 통해 건강, 식사, 수면, 운동, 외출 등 ‘일상생활패턴’까지 모니터링하는 돌봄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군에 따르면 일반전화를 통해 대상자와 기존에 나눴던 대화를 기억해 맞춤형 대화를 통한 섬세한 정서 케어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과 터치 태그를 통해 활동반경을 파악해 응급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등 기존 노인맞춤돌봄에 대한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AI기반 실버케어서비스를 추진한다.

 

이번 협약으로 군은 사업 추진에 대한 총괄, 사업 평가 및 확산 서비스 지원대상자 선정, 모니터링 및 개인정보 동의 등 행정적 지원을 하며, 네이버는 클로바 케어콜 플랫폼 시범운영, 상담내용을 리포트 해당 담당자에게 전송 및 데이터 관리를 하게 된다.

 

아울러 오는 6일에는 디엔엑스(주)와도 AI기반 실버케어서비스 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최재형 보은군수는“초고령화 사회로 접어든 보은군이 AI(인공지능)를 접목한 어르신 돌봄 케어를 추진함으로써 빈틈없는 노인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김수경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